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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분야

Bimodal Tramp

바이모달 트램

바이모달 트램은 엔진모드와 배터리모드로 운행이 가능한 Bimodal 구조의 신교통 수단을 말하며,
시간/방향당 2,500명의 수송력을 보유한 도시형 대중 교통수단으로 버스와 철도의 장점을 조합한 신교통시스템입니다.

시스템 개요(System Configuration/Overview)

  • 자동차와 같이 일반 도로
    운행 가능(최소곡선반경
    11.4m,등판능력 20%)

  • 교통약자의 승하차 및
    유모차,휠체어의 실내 이동이
    편리한 100%초저상 차량

  • 전차륜 조향(All Wheel
    Steering)으로 정거장과
    정밀정차 가능

시스템 특징(Characteristics)

경제적 시스템

다른 신교통 시스템에 비해 경제적인 건설비

저비용 인프라 시설 투자비

건설기간 단축 및 유지보수 최소화

친환경 시스템

유로6엔진 & 발전기 적용

유해 배기 가스 감소 : 클린디젤 발전기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저공해,저소음,고연비 : 알루미늄 차체 및 내장재 적용 제작비 절감, 유지보수 편리성 증가 : 내구연한 만료시 높은 재활용율
첨단차량 시스템

배터리 전원만으로 10km이상 주행가능

초저상 지상고(객실 바닥 높이 340mm)로 교통약자 이용 편리

차량사양

차량형식 디젤엔진 하이브리드(유로6) 편성 2량 1편성
크기/전체길이(2량기준) 14t이하 차륜경 780~860mm
차량 크기 20,000*3,180*4,020(mm) 대차궤간 1,067mm
급전 방식 차량탑재 디젤 엔진 발전 전기공급 전압 1,500V(DC) (변동범위 800~2,000V(DC))
설계최고속도 100km/h 운행최고속도 80km/h
가속도 1.22km/h/s(만차시)/td> 감속도 상용2.88km/h/s(만차시),비상시3.6km/h/s
제어회로 전압 110V (DC) 제동방식 회생제동 및 공기제동방식 병용
속도제어방식 가변전압 가변주파수(VVVF) 인버터에 의한 감속제어